■ 제1조(목적)
커네팅(이하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커네팅 서비스, 디자인브로커 서비스 등을 의미하며 이하 해당 서비스들을 모두 합하여 ’통합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에 더 가깝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커네팅 통합서비스약관’(이하 ‘본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사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통합서비스에 가입하여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사용자의 별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때에 회사와 사용자 간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본 약관은 사용자가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제2조(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커네팅, 디자인브로커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하는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을 적용 받습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커네팅, 디자인브로커 서비스의 화면(이하 연결 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그 적용일자 7일(다만, 제5조 1. 2)의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 또는 기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 약관에서 소급효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3.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 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1항, 2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커네팅, 디자인브로커 서비스 사이트의 사용자 등 관리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문 디자이너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제3조(관련 법령과의 관계)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제29조의 판매 서비스 이용료 등 전문 디자이너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사용자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 서비스 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개인간의 직접 거래로 간주하고 특정 부분 제외하고는 관여하지 않으며 다른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전문가에게 가격 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3. 회사에 회원가입을 통해 등록한 전문 디자이너가 제공한 컨텐츠, 디자인(창작을 위해 사용된 소스 등) 등 무단 도용 및 불법, 저작권, 권리 침해 등의 문제를 사용자, 소비자, 고객 등에게 금전적 등 피해를 끼친 경우, 컨텐츠, 디자인 등을 제공한 사용자는 책임을 피할 수 없으며, 제공한 서비스 대금 및 피해액 전부를 보상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전문가가 다른 온라인 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온라인 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전문가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 제4조(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개서비스 : 회사가 커네팅 사이트와 모바일 디자인브로커를 통하여 회원 상호 간에 물품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전문가의 물품 판매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 서비스로서 전문가의 상품 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판매촉진 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커네팅 사이트와 모바일 디자인브로커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으로 유형의 제품 혹은 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사용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 형태에 따라 전문 디자이너,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으로, 사용자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의뢰인과 전문가로 각 구분되며 상호 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의뢰인과 전문가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3. 비회원 :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이메일,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인증) 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간편 가입(타 서비스의 계정 정보를 연동하는 방식) 방식으로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에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자동 설정됩니다. 설정된 아이디 주소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거래·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으며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비밀번호(패스워드)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닉네임 : 커네팅 사이트와 모바일 디자인브로커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가입 직후 모든 회원에게는 임시 닉네임이 부여되며, 회원은 최초 1회에 한하여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닉네임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7. 디자인브로커(커네팅) : 서비스를 사고 팔기 위해 있는 존재하는 가상의 온라인 공간을 말합니다.
8. 디자인 요청(의뢰) : 사용자가 전문 디자이너에게 유상으로 제공하는 디자인 제작을 요청하는 형태의 화면을 말합니다.
9. 디자이너 찾기 : 사용자가 내 근처에 있는 전문 디자이너를 찾는 화면을 말합니다.
10. 디자인 라운지 : 사용자가 찾는 컨텐츠의 디자인을 찾는 화면을 말합니다.
11. 사장님 라운지 : 사용자가 고객 맞춤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하는 화면을 말합니다.
12. 디자인 제공 사업자(디자인업체) :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및 그 안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 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를 말합니다.
13. 온라인 제공 서비스 : 회사가 커네팅 사이트와 모바일 디자인브로커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4. 디자인 아티스트(디자이너, 전문가) :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서비스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커네팅 사이트 또는 모바일 디자인브로커에 등록하거나 관련 정보를 프로필에 등록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15. 의뢰인(사용자, 고객) : 전문 디자인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16. 쿠폰 : 서비스 구매 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서비스 금액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의미합니다.
17. 직접 결제 : 전문 디자이너와 의뢰인이 직접 서비스 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18. 프로필 : 거래 및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19. 메시지 : 서비스 및 거래 진행과 관련하여 문의·답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0. 거래 화면 : 거래 진행을 위해 필요한 제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21. 연관(제휴) 서비스 : 커네팅 회사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은 업체(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2.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의 탈퇴 및 사용자가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 위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운영 정책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 제6조(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 간에 서비스 및 물품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커네팅, 디자인브로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혹은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혹은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 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 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 통지합니다.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기업(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이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회원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1. 서비스 가입의 제한되는 경우 : 사용자가 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통합서비스에 가입하려고 한 경우, 통합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회사의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 등을 받은 자가 그 조치기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2. 만약, 사용자가 위 조건에 위반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회사는 즉시 사용자의 통합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커네팅, 디자인브로커 가입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제8조(서비스제공)
1.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사용자는 서비스를 원하는 때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2. 다만, 서비스 내에서도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이용이 가능하며 필요한 추가 정보를 기재하거나, 이메일 주소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 인증, 본인인증, 인증서 발급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사는 사용자에게 SNS, 게시판 서비스, 온라인 콘텐츠 제공 서비스 등 사용자가 인터넷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에서 서비스를 다운받아 설치하거나 직접 PC에 설치 혹은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출시 초기 단계라, 커네팅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와 다양한 추가 정보 서비스 등을 때때로 제공하는 점에 대하여 양해 부탁 드립니다. 커 네 팅은 개별적인 서비스 이용방법을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와 웹사이트 등 각 서비스에서 안내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사용자가 통합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개인적이고 전 세계적이며 양도불가능하고 비독점적인 무상의 라이선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5. 회사는 더 나은 통합서비스를 위하여 통합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들도 통합서비스를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회사는 더 나은 통합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에게 통합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통합서비스 내에 표시하거나 사용자의 커네팅, 디자인브로커 계정 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만 전송합니다.
7. 통합서비스 이용 중 시스템 오류 등 문제점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052-935-1107, designbroker@naver.com) 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8. 사용자는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에 연결하여 이용하는 경우 이동통신사로부터 사용자에게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될 수 있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통합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사용자가 사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사용자가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9조(통합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회사는 통합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경우 통합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통합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통합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통합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 전항에 의한 통합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미리 제1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지 내지 공지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제10조(게시물의 관리)
사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1.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2. 위와 관련된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권리침해 신고 절차에 따릅니다.
■ 제11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사용자는 사진, 글, 정보, (동)영상, 통합서비스 또는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통합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당연히 권리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1. 사용자는 통합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통합서비스에 포함되는 개별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 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다시 한 번 알려드리지만, 본 라이선스에서 사용자가 회사에게 부여하는 권리는 통합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됩니다. 일부 개별 서비스에서는 사용자가 제공한 콘텐츠에 접근하거나 이를 삭제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다만 일부 서비스의 특성 및 콘텐츠의 성질 등에 따라 게시물의 삭제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서비스에서는 제공된 콘텐츠에 대한 회사의 사용 범위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사용자의 콘텐츠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 · 광고 · 홍보 · 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 사용자의 권리를 침해하였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중단 요청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통합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일부 콘텐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콘텐츠를 제공한 주체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자가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소유자로부터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 제12조(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유료 서비스 안내)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의 대부분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나, 개별 서비스 내의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일반전화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선불전자지급수단 결제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사용자 개인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1.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은 개별 서비스 내의 각 세부 하위 서비스의 약관에서 정하며, 본 조의 내용과 각 세부 하위서비스의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세부 하위 서비스의 서비스 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3.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를 업으로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사용자는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를 함에 있어 다른 이용자와 전자상거래 관련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사용자는 책임을 피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신원정보를 입력하는 기능 등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신원정보를 확인하고, 사용자와 다른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소비자피해 분쟁조정기구, 공정거래위원회, 시·도지사 또는 시장·군수·구청장이 신원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이에 협조합니다
■ 제13조 (통합서비스 이용 방법 및 주의점)
사용자는 통합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커네팅, 디자인브로커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2. 서비스 내에서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을 통해 제공받은 음원을 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 외에,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재생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 등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 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6. 서비스 내에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통합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통합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11.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2.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3.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하는 등 피해를 입힐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5.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6.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7.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8. 회사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 메시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1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 메시지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20. 스토킹(stalking), 허위 또는 악의적 신고 남용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21. 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22. 사용자는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혹시라도 사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사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사용자의 통합서비스 전체 또는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통합서비스 재가입 또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이용 제한은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에 따라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음란한 내용의 게시와 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타인의 권리침해로서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위반 활동 횟수의 누적 정도와 관계 없이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그 밖에 통합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등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14조 (이용계약 해지)
사용자가 계정 탈퇴를 하는 경우 통합서비스 이용계약도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통합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1. 통합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관련 법령 및 커네팅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내의 데이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의 정보나 개인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사용자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되고,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 지게 됩니다. 다만 각 세부 하위서비스의 유료서비스에서 본 약관과 다른 계약해지 방법 및 효과를 규정하고 있는 경우 개별 서비스 약관 및 관련 세부지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해당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또는 해당 개별 서비스 기능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통합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사용자는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가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세부지침을 준수하지 않아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된 상태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다시 이용계약 체결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통합서비스 가입에 일정기간 시간적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통합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사용자가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회사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커네팅, 디자인브로커 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 제16조(손해배상)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통합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디자인 아티스트, 디자이너가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통합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사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사용자에게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통합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통합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2. 회사는 사용자가 통합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통합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사용자 상호간 또는 사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통합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제17조(청소년 보호)
커네팅, 디자인브로커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연령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청소년보호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 화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18조(통지 및 공지)
커네팅은 사용자와 의견 소통을 희망합니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designbroker@naver.com)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공지는 게시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별도의 시행일이 있는 경우 해당 시행일자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제19조 (분쟁해결)
본 약관 또는 통합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모든 제반 사항(서비스 판·구매 진행 관리, 상대방에 대한 의무 이행, 청약 철회 또는 반품·취소 요청에 따른 문제 해결 등)에 대한 처리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사용자, 가입회원은 커네팅, 디자인브로커에 게시한 게시물이 저작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제3자가 해당 게시물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경우, 회사에서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등록 컨텐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해당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만 회원에게 부여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 관련된 정보 및 소프트웨어, 디자인, 컨텐츠를 임의로 변경·복사하는 등 상업화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부정사용으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모바일 서비스는 이용하는 회원의 물리적인 장소나 회원의 무선 데이터 서비스 환경에서 기인하는 지연이나 대기 시간 등으로 인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서비스의 제3자 수혜자인 Apple, Android 사는 회원의 의사에 따라 모바일 사용 조건을 실행할 권리를 가지며, 유지보수·조사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증 의무를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단, 회사는 전문 디자이너와 의뢰인 간의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금액의 정산 및 환급 보류, 서비스 이용제한, 거래 이력의 열람 등)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 당사자의 합의 또는 커네팅, 디자인브로커의 개입을 통해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하기의 외부기관들에 분쟁 건을 이관하거나 당사자에게 이관 신청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해당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 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대한상사중재원 ( http://www.kcab.or.kr/ )
- 한국공정거래조정원 ( http://www.kofair.or.kr/ )
- 한국인터넷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ecmc.or.kr )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 한국소비자원(https://www.kca.go.kr/)
■ 제20조 (기타)
커네팅은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과 불만 사항을 검토하고,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만약 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한을 이메일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본 서비스에 대한 문의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편 사항은 일대일 문의, 또는 아래 채널을 통해 접수해 주시면 성심껏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 : designbroker@naver.com
전화 : 052-935-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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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자 : 2022년 10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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